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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강좌에서는 'Sony Vegas Pro 11버젼의 렌더링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베가스가 11버젼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렌더링 창의 구조가 많이 변했습니다.

또, 구조가 변함과 동시에 원하는 셋팅 값을 빠르게 불러오는 기능도 추가됐네요.



 

새롭게 바뀐 베가스 렌더링 창입니다.

아마 처음보신 분들은 순간 당황 하시리라 생각합니다.






 

< Sony Vegas Pro 11 렌더링 화면 / 기존의 베가스 프로의 렌더링 화면 >

 

크게 4가지 분류로 나눠서 번호를 매겨놨는데요, 번호끼리 서로 같은 기능이라는 것을 의미 합니다.

 

① 저장경로및 파일이름을 설정합니다.

② 렌더링 셋팅값을 선택 합니다.

③ 렌더링 값을 설정합니다.

④ 렌더링 옵션을 설정합니다.

 

 

 

1. Output File


 

저장 경로및 저장할 영상의 이름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Folder는 저장되는 경로이며, Name은 저장되는 파일의 이름입니다.

 

Browse를 눌러주시면 경로와 파일이름을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저장경로와 파일이름을 고르셨다면, 저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2. Output Format


 

원하는 파일 형식을 선택하신후, 프리셋 값을 골라주세요.

만약, 프리셋 값중 원하는것이 없다면 'Customize Template'를 눌러 설정해주세요.


 

베가스 이전부분에서 많이 봤죠?

원하는 설정값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3. 즐겨찾기 기능


 

템플레이트 값마다 앞에 별모양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누르시면 노란색으로 변합니다.


 

상단의 'Show favorites only'에 체크를 하시면, 이전에 선택해놓은 옵션이 나옵니다.


 

추가로 'Match project settings'는 기존에 베가스에서 제공하는 템플레이트 값 이외,

사용자가 개별적으로 추가한 템플레이트 값을 표시해줍니다.

 

사용자가 개별적으로 추가한 템플레이트 값 앞에는 = 아이콘이 붙습니다.


 

 

4. Render, Metadata Options


 

- Render loop region only

: 루프된 영역만 렌더링 합니다.

- Stretch video to fill output frame size (do not letterbox)

: 출력되는 영상의 사이즈만큼 화면을 늘립니다.

- Use project output rotation setting

: 잘 모르겠네요

 

- Save project markers in rendered media file

: 렌더링 영상에 마커를 저장합니다.

- Save project as path reference in rendered media file

: 잘모르겠네요.

 

 

 

5. 렌더링 하기


 

'Render' 버튼을 눌러주시면 렌더링이 시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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