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로고

인생꿀팁 (honey life tip)

통화중 대기 설정방법 (통신3사)

2023. 7. 3. 18:09

안녕하세요 오늘은 통화 중 대기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통화 중 대기란 내가 전화통화를 하고 있을 때 다른 사람이 나에게 전화를 걸면 하던 전화를 잠시 보류하고 새로운 전화를 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또 새로운 전화를 종료하면 기존의 전화통화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통화 중 대기가 설정이 돼 있을 때입니다. 통화 중 대기가 설정이 안 되어 있다면 내가 전화를 할 때 전화가 오면 나는 전화가 왔는지 안 왔는지 알 수 없습니다. 전화한 상대방은 상대가 통화 중이어서 연결할 수 없다는 메시지와 함께 소리샘이나 통화종료가 됩니다. 

나는 전화를 다 받아야 된다 또는 전화할 때 전화가 오면 받지는 않아도 왔는지는 알아야 한다 하면 통화 중 대기를 설정하면 됩니다. 그렇지 않고 나는 통화할 때 방해받기 싫거나 통화 중에 누가 전화했는지 몰라도 된다 하면 통화 중 대기를 해제하면 됩니다. 아래는 통신 3사 별로 통화 중 대기 설정방법입니다.

kt, lg 통신사

전화 *40  (통화 중 대기 설정)

전화 *400 (통화 중 대기 해제)

 

sk 통신사

전화 *68  (통화 중 대기 설정)

전화 *680 (통화 중 대기 해제)

 

이상으로 통화 중 대기 기능과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