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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꿀팁 (honey life tip)

인터넷가입과 해지 한방에 하자 (원스톱전환서비스)

2021. 6. 3. 16:14

원스톱 전환서비스란?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및 이와 결합된 유료방송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입자가 기존 서비스에 대한 사업자 변경을 원할 경우, 변경 후 사업자에게 가입과 기존 서비스 해지를 동시에 신청함으로써 이용자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고 이용자 편익을 증진시키기 위한 제도입니다.

ㅇ원스톱 전환서비스 적용 서비스
     -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와 IPTV 결합판매 서비스
     -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와 위성방송 결합판매 서비스
     ※ 단, 상품별 1개의 주소지에 각각 4회선 이하의 상품만 해당

ㅇ원스톱 전환서비스 참여 사업자
     - KT, LG U+,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KT SkyLife

ㅇ신청권자
     - 개인 및 개인사업자 : 명의자 본인 및 대리인(법정대리인 포함)
     - 정부기관, 지방자치단체 및 법인 기타 단체 : 대표자 또는 법인, 단체의 대리인

ㅇ민원콜센터 : 1588-4009

2021년 5월 현재
SK, LG, KT, 스카이라이프 시행 중
딜라이브, LG헬로비전 등은 2021년 7월에 시행됩니다.

진행방법
새로 가입할 곳이 결정되었다면 신규로 가입할 영업점에 가입과 해지를 동시에 신청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그곳에서 알아서 가입과 내가 쓰던 회사의 해지가 동시에 진행됩니다.
해지 전화하고 가입 전화하고 두 번안해도 된다는 거예요. 또한 해지방어라든가 난 해지하고 싶은데 쉽지 않은 문제 또는 이중가입 문제로부터 자유로워지는 서비스입니다.

약정일이 아직 남아 있어도 옮기기로 결정했다면 약정만기일에 개통+해지되게 미리 말하면 됩니다.(기존 약정 만기 30일 전에 가능)

신규로 가입하는 곳에서 가입이 진행되고 동시에 기존 거 해지를 진행해 줍니다. 그러면 기존 회사에서 확인 전화가 오는데 이전화를 꼭 받아서 해지 의사만 전달하면 끝입니다. 전화를 못 받아도 2시간 동안 3차례 오고 부재중일 시 해지 동의 문자 발송합니다. 답장 없으면 KTOA(감독기관)에서 직접 전화 옵니다.

회사 옮기는데 해지방어라든가 이중가입 문제가 발생하여 이 같은 서비스가 출범했으며 기존 회사에서 해지 확인 전화 올 때 절대 딴소리 못합니다. 감독기관이 보고 있기 때문에 딴소리 못하고 해지 의사만 확인합니다.

기존 장비들은 모아두면 알아서 회수하러 옵니다.

약정만기일 30일 전에 신규로 가입할 곳에 전화하여 가입과 해지 동시에 약정만기일에 해주세요
요러면 끝납니다.

인터넷과 티브이 까지만 되고 집전화 iptv단독은 자동해지 대상 아닙니다.

해지 확인 전화는 오후 5시 전에 접수되면 2시간 안에 전화 옵니다. 5시 이후면 다음날 12시 이전에 전화 옵니다. 토요일 접수는 월요일 오후 5시 전에 옵니다.
 전화번호는 kt:100번 lg유플러스:101 sk브로드밴드:106 kt스카이라이프:1588-3002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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