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로고

인생꿀팁 (honey life tip)

인천서구녹물후기

2021. 4. 18. 02:00

인천 서구에 또 녹물이 발생했습니다. 2021년 4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 동안 공촌정수장 공사로 수계 변환을 한다고 집 앞에 써붙여놨는데 수압이 낮아지거나 녹물이 발생할 수 있다고 적혀있었습니다. 14일 수요일과 15일 목요일 이틀간 한 달 동안 하얗던 필터가 이틀 만에 갈색으로 변했습니다.작년 인천 서구 녹물 파동 유충 파동이 있은 이후로 인천 서구로 이사 와서 불안한 마음에 설치해서 사용 중이었는데 생각 외로 하얗게 유지되던 필터가 공촌정수장 공사한다고 하면서 이틀 만에 저렇게 변한 것을 보고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녹물 발생한다고 써붙여놓으면 발생해도 되는 건가요? 똥물 나온다고 써놓으면 똥물 나와도 됩니까? 제보도 했지만 저번처럼 공지 없이 발생한 녹물은 이슈가 되지만 4일간 공사합니다. 녹물 나올 수 있어요~라고 해놓고 녹물 내보내면 이슈도 안되고 피해는 고스란히 인천시민 몫입니다. 애 있는 집인데 필터를 해놓아도 욕실 같은 경우는 처음 틀 때는 녹물이 나오더군요 애가 그 물로 목욕하고 목욕하다가 물도 몰래 먹고 그러는데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또 공사를 하게 되면 또 나올 것이고 계속 반복일 것입니다. 답이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서구의 수도관을 전부 뜯어내서 교체하지 않는 이상 계속 발생한다는 말입니다. 또 유충 없앨라고 약을 얼마나 쓰는지 수돗물 냄새부터 심합니다. 인천 수도사업소 인터넷에서 수질검사 요청하려고 하면 요청기간이 끝났답니다.

필터
필터

인천 서구로 이사계획이 있으신 분은 신중히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녹물 마셔도 되는 분은 이사 오세요. 공장지대의 연기는 매캐한 냄새가 서구를 뒤덮고 있습니다. 물은 녹물이 나오고요. 청라신도시도 여름만 되면 남풍을 타고 온 냄새민원이 끈이질 않습니다.

이번에도 공사하는 4일 중 녹물뿐만 아니라 물이 안 나온 서구 지역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공지도 없었답니다. 인천시의 수도관리가 얼마나 개판인지 보여주는 일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인천지역 특히 서구지역으로 이사계획이 있으신 분은 다시 한번 생각하세요. 공장지대와 매립지에서 발생하는 먼지. 유해가스. 냄새 등이 서구를 뒤덮고 있고 특히 엠파크 주변의 합판 만드는 공장에서 매캐한 냄새가 엄청나게 납니다. 그 냄새가 석남역 일대를 뒤덮고 있습니다. 물은 언제 녹물이나 유충이 나올지 모릅니다. 물에서 냄새도 심하고요.

인천에서 한 임산부가 유충이 섞인 물을 먹었다고 작년에 청원이 올라와 관계자의 엄벌을 요구하는 글도 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