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로고

인생꿀팁 (honey life tip)

뱅갈 고무나무 가지 치기 번식 방법

2021. 8. 17. 17:47

뱅갈 고무나무는 한줄기에서 계속 위로만 올라가기 때문에 가지치기를 해줘야만 여러 줄기로 풍성하게 자랍니다.

고무나무

한줄기를 두세 줄기로 만들어 잎을 풍성하게 해주고 싶을 땐 수형을 생각하여 적당한 곳을 잘라줍니다. 자르고 싶은 부분을 가지치기해주면 됩니다. 자른 곳의 바로 아랫잎 잎줄기와 가지가 만나는 부분에 하얀 점이 있는데 그곳에서 새로운 줄기가 나옵니다. 그리고 그 바로 아랫잎 같은 곳에서 줄기가 또 나오기도 합니다. 그래서 잎만 딸 때는 가지가 손상되지 않게 따야 됩니다.

자른후

잘라서 어두운 화병에 물을 넣고 안에 담가 둡니다. 아래와 같이 새로운 뿌리가 나왔습니다.

뿌리나는모습

뿌리가 어느 정도 나오면 화분에 심습니다. 삽목 한 고무나무에서 얼마 후 새잎이 돋아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삽목
삽목후

햇빛 잘 드는 곳에 두면 잎이 금방 생겨 올라옵니다. 

성장

고무나무 가지치기 번식에 성공했네요. 저렇게 잘라 삽목 해서 크는 고무나무도 위로만 계속 한 가지로 자라기 때문에 어느 정도 자라면 윗부분을 잘라주어야 그 아랫마디 잎과 가지가 만나는 곳 위에서 새로운 가지가 나와 2~3개 줄기의 고무나무가 됩니다.이상으로 뱅갈 고무나무 가지치기 번식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뱅갈고무나무꽃말 - 영원한 행복

반응형

댓글